마스터 시트
스프레드 시트
기록자료(인터뷰 + 스케치 영상 + 사진)
TO-DO
운영 매뉴얼
플로어플랜
아카이브
2022 CoSMo40 Artist’s Month 서문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18일까지 CoSMo40의 기획 프로그램 2022 CoSMo40 Artist’s Month(이하 《아티스트 먼스》)가 열린다. 《아티스트 먼스》에서는 지난 4월 진행된 오픈콜에서 선정된 일곱 예술가들의 예술 프로젝트를 만나볼 수 있다.
문화예술 불모지로 일컬어지던 인천 가좌동에 위치한 복합문화예술공간 코스모40은 지역 예술가들의 새로운 예술 활동의 장이 되고 있다. 이에 ‘커뮤니티 먼스’라는 이름으로 지역 예술가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올해부터는 예술가에 대한 지원의 성격을 강화하고자 《아티스트 먼스》로 이름을 바꾸며 첫 오픈콜을 진행, 인천 출신이거나 인천에서 활동하거나, 인천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하는 예술가를 모집하였다.
2022년 《아티스트 먼스》에는 일곱 명의 예술가가 함께한다. 김지영과 박경종, 박효범, SEOM:은 약 한 달 간 시각예술전시를, 박효진은 두 차례의 전통예술공연을, 제람은 한시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곱 명의 예술가는 서로 다른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과 공간 그리고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의 흐름을 자신만의 소재와 언어로 전달하는 동시대 예술가로서의 공통점을 지닌다. 예술의 샘물이 뿜어져 나오기를 기대하기보다 그 물꼬를 직접 터나가야할 이 지역에서 함께 잘 살아보자는 인사를 보내며, 이번 《아티스트 먼스》를 통하여 많은 이들이 그들을 향한 지지와 연대에 함께해주기를 소망한다.
일정
Default view
Default view
Search
진행사항
Default view
Search
선정 프로젝트
Table
Search
예산
Table
Search
Publish
개요
아티스트 먼스?
CoSMo40과 지역 예술인들이 영감을 나누는 주간
매년 하반기 약 한 달 간 작품 발표를 위한 공간을 필요로 하는 지역 예술인들에게 공간을 지원하는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
아티스트 먼스를 하는 이유는?
서울과 달리 문화예술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예술인들에게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예술가와 공간 간의 관계 조성 등의 선순환을 만들고자 함